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케아 확장형테이블 - 접이식테이블, 펼치는 식탁 리뷰

생활정보

by 브레인생활정보 2023. 9. 19. 09:40

본문

반응형

북유럽 인테리어 가구의 대표 브랜드인 이케아의 수많은 제품 중, 기능성이 돋보이는 확장형 접이식테이블을 선정하여 리뷰를 해 보았어요.

단순한 가구 형태의 제품성을 넘어 기능성과 실용성 면에서도 상당히 매력이 있어, 좁은 틈새 공간에서의 수납과 보관 용도로도 적합하해 보이고 상황에 맞게끔 변형시켜 사용할 수 있는 트랜스폼 형태도 좋아 보였습니다.

 

아래에서 사진을 보면서 함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케아 접이식테이블

 

 

이케아 접이식테이블 리뷰

이케아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이리저리 살펴보고 만져보고 직접 촬영을 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취향일 수 있겠지만 별도의 마감처리 없이 그대로 만져지는 원목 소재가 주는 나무 느낌은 언제나 좋은 것 같아요.

이케아 제품들이 모두 원목 소재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제품은 자작나무 원목 소재로 제작된 게이트레그라는 품명을 갖는 접이식식탁이에요.

 

이케아 간이테이블

 

우선 사용하지 않고 싶을 때는 요렇게 양쪽면을 모두 접어서 부피를 완전히 줄일 수 있게 되어, 중간의 작은 서랍장만 덩그러니 남게 되는 세로로 얇싹한 구조로 트랜스폼이 되어요.

사용하지 않을 틈새 공간에 쏙 넣어두기 좋은 형태로 접을 수 있는 식탁이라니, 활용도 면에서 상당히 매력적이에요.

 

이케아 수납테이블

 

 

중간의 서랍에는 수저나 냅킨 등 식사 중에 수시로 꺼내거나 자주 사용하는 주방 비품류를 보관하기 좋게 생긴 작은 3단 서랍이 있어요.

 

식사 테이블을 접어서 틈새 공간에 넣어 보관하는 와중에도 틈새서랍장처럼 실용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알찬 디자인이에요.

 

모두 원목인데 반해 서랍의 바닥은 얇은 합판이라 옥에 티처럼 느껴졌는데 합성목재 소재인지 원목소재인지는 확인이 정확하게 안 되었지만 느낌상으론 얇은 합성합판이었어요. 아마도 지속 가능성과 환경을 생각을 이케아 지향성을 고려하면 재활용 파티클 보드일 것 같습니다.

어차피 보통은 바닥에 트레이 등을 깔고 사용하니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니긴 합니다.

 

이케아 렌지대테이블

 

모두 접은 상태에서 우측 한판만 펼치게 되면 이렇게 우측상판이 확장되고, 아래에 다리를 받쳐 지지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테이블 아래에 지지 구조가 단순하여 다리를 넣을 공간도 충분해 보입니다.

 

이케아 접이식식탁

 

상판을 지지해 주는 구조물이 되는 받침대 부분은 이렇게 방문을 열고 닫고 하는 형태처럼 경첩으로 연결이 되어 있고요,상판을 위로 들어 올린 상태에서 받침대를 부드럽게 펼친 후 상판 밑에 홈이 있는 곳에 걸쳐 주면 고정되는 방식이에요.

다만 별도로 잠금기능이 있거나 하는 록킹방식은 아니에요.

 

이케아 확장형테이블

 

고정할 때 별도로 조작하는 장치가 없어서 사용이 간편하긴 하지만 지나다니다가 실수로 저 다리 부분을 세게 걷어찬다거나,아이들이 식탁 주변에 장난을 치거나 하면 상판이 접혀 버릴 가능성은 있어 보여서 그런 부분이 불안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조금 들긴 했습니다.

 

이케아 원목테이블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확장해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는 이렇게 다리받침을 펼쳐서 홈에 고정을 해 주면 됩니다.

 

 

요 제품은 이렇게 한쪽만 접어서 쓰는 접이식식탁이 아니고 양쪽 상판을 모두 접었다 펼칠 수 있는 양면 접이식테이블 구조라서 확장성이 정말 좋아 보였어요.

 

주방에서 접이식 식탁으로의 사용뿐만 아니라 다용도로써 목적에 따라 작업용 접이식테이블, 손님맞이 티룸형 확장형 테이블이나 간이 식탁으로 렌지대 등으로도 두루 사용하기에 아주 매력 있어 보였어요.

 

아이들과 놀이용 공부용 등 다목적 식탁 테이블로도 좋아 보이고요.

자작나무 원목테이블이라 친환경 느낌이 들어서 더욱 좋아 보이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어요.

 

 

양면을 모두 확장하면 이렇게나 넓은 면적이 되니 2인 테이블, 4인 테이블로도 사람수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중간에 서랍 구조를 보시면 이미 눈치를 채셨을 수도 있겠지만, 양면 방향 모두 서랍이 있어서 최종적으로 총 서랍은 6개이고 양면 대칭인 디자인이어서 반대로 돌려서 사용하셔도 똑같은 형태가 됩니다.

즉, 배치하고자 하는 공간에 따라 마음껏 방향을 돌려서 사용하시기에도 아주 편리한 구조죠.

(하부 펼쳐지는 다리 구조만 고정이고요.)

 

 

 

 

이케아 확장형테이블 리뷰를 마치며

이케아 제품이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이어서 실용적이고 무난한 제품들이 많아 인기가 많지만 국내 실정에는 조금 맞지 않는 부분도 많은 것 같긴 해요.

대부분 고객이 직접 조립하는 제품이어서 아파트에 거주하는 우리가 큰 가구제품을 집에서 조립하기에는

층간소음이나 조립 공간의 문제 때문에 꺼려지는 것은 사실이기도 하고, 또 간단한 제품이 아닌 요렇게 큰 제품을 DIY로 하기엔 심리적으로도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조립을 좋아하고 구매 후 별도 커스텀 도장 등을 고려하시는 분들 께는 정말 좋은 선택지이기도 합니다.

이상 이케아 접이식 테이블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케아 매장을 둘러본 후 관심이 있었던 수납형식탁 겸 접이식테이블 제품에 대한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