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케아 카탈로그 브로슈어 살펴보기
2/6 편
2023년 상반기 발행된 이케아 카탈로그를 함께 살펴보면서 주방 리모델링 인테리어 감각 및 아이디어를 떠올려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주방 용품 및 수납 아이디어 등 좋은 감각과 안목을 키울 수 있으실 거라 믿어요.
특히나 북유럽 브랜드에서 출간한 카탈로그인만큼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감성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일반적인 완제품 관점에서의 소개뿐만 아니라 제품에 사용된 개별 구성품에 대한 소개까지 다양히 있기에 마음에 드는 일부 부품만 별도 구매해서 리폼이나 DIY 셀프 인테리어에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 보여요.
또한, 단순히 제품 정보만 얻기보다는 인테리어 연출 이미지에서 나만의 인테리어 영감을 떠올리는 모티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림 안의 번호와 하단 설명을 같이 참고해서 보시면 제품에 대한 이해에도 더욱 도움이 되실 거예요.
좀 더 관심이 있을 경우는 설명에 있는 품명으로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제품명으로 검색하시면 가격 및 규격과 관련된 디테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핸들리스 도어 디자인의 깔끔한 서랍 앞판이에요.
전편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테두리가 포일처리 되어 있어 내습성을 높였기에 주방에서 사용하기에 걱정이 없겠어요.
이케아 라인업들은 모두 사용자 환경을 고려하여 우려 사항이 없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선반 인서트인데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그릇 정리 선반과 같은 맥락이네요.
우리 집 찬장과 사이즈만 맞는다면 범용으로 두루두루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개별 주방용품이에요.
가격도 개당 6,900원으로 부담 없는 가격이라, 다른 제품을 구입할 때 같이 묶음 배송처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방 수전인데 목이 자유로이 꺾이는 플렉시블 형태로 되어 있어 다용도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여요.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눈에 익은 형태와는 다소 차이가 있는 디자인이에요.
평소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것은 수전을 뽑으면 안에서 호수가 일정 길이만큼 딸려 나오는 방식인데 이건 수전이 거치되는 부분이 브래킷 형태로 되어 있어 늘어나거나 하진 않지만 이 방식도 나름의 편리함이 있고 심플해 보여서 좋네요.
잡아당기지 않고도 그대로 여기저기 원하는 곳으로 분사할 수 있기에 사용하는 사람마다 더 편리하다고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식기도구 가방이라고 번역되어 있는데, 다용도 바스켓 또는 수저통 정도로 이해를 하시면 되겠어요.
아연도금스틸 소재에 파우더 코팅이 되어 있어 부식 걱정은 당연 없을 테고 오염물도 쉽게 제거가 되겠지요.
가격도 8,900원으로 부담 없어 보이네요.
이케아 주방 용품들은 대체로 접근성이 쉬운 가격대에 편리한 소품들이 많아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요.
3,900원짜리 이케아 화이트 머그컵이에요.
카탈로그에 보이는 코르크 받침대는 별도 구매라고 하는데, 대체로 그냥 무난해 보입니다.
딱 보면 알 수 있는 수저 트레이인데요, 대나무 원목 소재로 제작하여 원목이 주는 자연스럽고 따뜻한 느낌이 있고 수저 및 조리도구 수납 정리에 딱 맞도록 깔끔한 파티션 처리까지 되어 있어 우리 집 서랍장에 딱 맞는 사이즈라면 바로 장바구니에 담고 싶게 마음에 들게 생겼어요.
양념통 선반인데요, 동글동글한 양념통이 서랍내부에서 굴러다니지 않도록 눕혀서 가지런히 보관 가능하도록 잡아주는 트레이예요.
별 것 아닌 것 같아 보여도 이런 소소한 아이템들이 수납 정리의 완성을 도와주는 깨알템이죠.
플라스틱 소재의 칼걸이인데 양식용 나이프들을 가지런하게 정렬할 수 있도록 잡아 주어 서랍 내부의 깔끔한 정리를 도와줄 수 있어요.
사진으로만 봐도 나이프 정렬 상태가 아주 깔끔하고 좋아 보입니다.
접시꽂이인데 아연도금처리된 스틸 소재이고 파우더코팅 처리 되어 있어요.
보통 세로로 접시를 꽂도록 되어 있는 가이드 형태의 제품이 많은데 이 제품은 단순히 그릇을 평평하게 쌓을 때 가이드를 해주는 역할을 해요.
아마도 서랍 안에 그냥 그릇을 쌓아 놓고 사용하면 서랍을 열고 닫을 때 그릇이 넘어지니까 잡아주는 용도로 보여요.
특히 그릇을 높게 쌓는 경우는 좀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겠어요.
위 4번과 동일한데, 사이즈만 좀 더 넓은 그릇용으로 나와 있어요.
페그보드 서랍정리용품입니다.
우리 집 주방 싱크대 서랍 사이즈와 식기 및 각종 주방 용품에 맞게 거치 핀을 내 마음대로 꼽아서 거치폭을 세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서랍 내부 공간을 좀 더 콤팩트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좋아 보여요.
ABS 플라스틱과 합성 고무 소재로 만들어졌어요.
싸구려 중국산이 아닌 이케아에서 브랜드를 걸고 판매하는 제품인 만큼 고무 냄새는 나지 않겠죠?
물푸레무늬목으로 제작한 서랍 앞판인데요, 나뭇결을 최대한 살린 모던한 디자인이에요.
테두리는 멜라민포일 처리되어 있고, 60x40cm 사이즈 단위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손잡이는 또 별도이기도 하지만 이 사이즈에 15,000원 수준이 책정되어 있어 괜찮은 것 같아요.
투명락카로 마감처리 된 펜던트 등 겸 식탁등이에요.
자작나무 원목 소재로 포인트를 더했고, 전등갓은 스틸 소재에 파우더코팅을 입혔어요.
무난하고 평범해 보이기도 하지만 원목 소재가 포인팅 되어 그런지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을 더욱 살린 것 같아요.
코너 하부장 인출식 부속품이라고 안내되어 있는데요, 싱크대 하부장에 설치하여 스윙형으로 열고 꺼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어떻게 움직이는지 궁금하여 유심히 살펴보았는데, 고정할 세로 기둥이 있고 선반이 움직일 공간이 있어야 넣었다 뺏다 할 수 있는 구조더라고요.
즉, 중간 기둥이 없이 어느 한쪽 모서리에 설치할 수 없는 구조였어요.
아래 우측 사진을 유심히 보면 브래킷이 고정된 뒷 공간이 비어 있음을 알 수 있어요.
혹시 설치할 생각이 있다면 움직이는 공간의 여유를 잘 확인해야 실패가 없을 것 같아요.
황동 메탈 소재의 주방 수전이에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원터치 타입이긴 하지만 고정형이라 조금 불편할 것도 같아요.
모양은 정말 깔끔하고 예뻐 보이는데 싱크대의 싱크볼 청소할 때, 당기면 호수가 딸려 나오는 익스텐션 타입이 아니라 실용성은 조금 떨어질 것 같아요.
다른 사이즈의 서랍 앞판이에요.
라이트 물푸레나무 무늬목에 멜라민 처리가 되어 있어 오염물 세척이 쉽고 내구성이 높아요.
대나무 소재 다용도 트레이예요.
평범하게 생겼는데 사이즈만 잘 맞으면 주방 서랍 이곳저곳 수납정리에 잘 활용할 수 있겠죠.
스테인리스스틸 소재의 손잡이 2개 세트예요.
여러 곳에 리폼 DIY로도 활용하기 좋게 생겼어요.
블랙과 골드 색상도 있어서 선택 옵션이 조금 더 있네요.
특히나 골드 색상의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디자인적으로도 좋으면서 실용적이고 튼튼하게 생겼어요.
이상 2편을 마칩니다.
3편에서 계속...
자료출처: 이케아 홈페이지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1편 - 주방 인테리어 가구, 수납장, 용품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2편 - 주방 인테리어 가구, 수납장, 용품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3편 - 주방 인테리어 가구, 수납장, 용품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4편 - 주방 인테리어 가구, 수납장, 용품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4편 - 주방 인테리어 가구, 수납장, 용품 (0) | 2023.09.25 |
---|---|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3편 - 주방 인테리어 가구, 수납장, 용품 (0) | 2023.09.24 |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1편 - 주방 인테리어 가구, 수납장, 용품 (0) | 2023.09.24 |
가정용 분리수거함 내가 찾던 깔끔한 재활용쓰레기통 (0) | 2023.09.21 |
이케아 카탈로그 둘러보기 5편 - 화장실, 욕실 인테리어 수납 가구 (0) | 2023.09.20 |